경인통신

정명근 화성시장 “새싹 의원님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 시장,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서 “내년에도 적극적인 활동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3/12/17 [02:17]

정명근 화성시장 “새싹 의원님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 시장,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서 “내년에도 적극적인 활동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3/12/17 [02:17]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싹 의원님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의회 발대식 소식을 전했다.

 

정명근 시장은 “2017년에 첫 출범한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가 올해로 벌써 6년째라며 그동안 어린이 놀이터 구급함 설치, 워킹스쿨버스 시행, 어린이 보행안전 환경구축 사업은 모두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제안해 준 정책들이 반영된 사업들이라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내년에도 어떤 참신한 정책들이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된다현재, 화성시는 18만 명이 넘는 '전국 아동 인구수' 1위 도시이자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8800억 원이 넘는 아동친화예산을 집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동친화도시라고 밝혔다.

 

정 시장은 이어 “‘어린 왕자책을 보면 어른들은 모자 그림으로 생각하는 것을, 아이들은 코끼리를 소화시키고 있는 보아뱀이라고 대답하는 장면이 나온다. 때로는 어른들의 현실적인 시각보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담긴 시각이 더 소중할 때가 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화성시는 어린이들 각자의 개성을 살리고, 창의적인 상상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시선에서 경청하겠다내년에도 새싹 의원들님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