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지역구 도의원과 함께 VR 안전 체험 실시

경기도의원 평택지역구 위원들과‘삼성전자 DS부문 평택 협력사 환경안전 아카데미’를 방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05:29]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지역구 도의원과 함께 VR 안전 체험 실시

경기도의원 평택지역구 위원들과‘삼성전자 DS부문 평택 협력사 환경안전 아카데미’를 방문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2/20 [05:29]

▲ 기념 촬영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2월 19일 경기도의원 평택지역구 위원들과‘삼성전자 DS부문 평택 협력사 환경안전 아카데미’를 방문했다.

오늘 방문에는 이학수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상곤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윤성근 의원, 서현옥 의원, 김근용 의원이 참석했다.

22년 9월 개관한‘삼성전자 DS부문 평택 협력사 환경안전 아카데미’는 ▲반도체 특화 위험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 VR체험관 및 AED실습 교육장 ▲전문가를 통한 반도체 직무별 작업인증 교육 과정 ▲협력사 임직원 건강증진센터 등으로 구성된 환경 안전 전문교육 시설이다.

직접 VR을 체험한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직접 안전 체험을 해보니 안전의 중요성이 크게 와닿았고, 학생의 전문적인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평택 지역 기업과 협력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활성화를 경기도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민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은 “평택 지역의 교육자원을 적극 발굴하여 학교 안과 밖을 연계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개발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와 협력 및 소통을 통해 지역교육 자원 발굴의 내실화 및 안정적인 활성화 도모를 위해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와 도의원들 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