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어서 오이소~ 부산 사투리 함 들어 보입시더~”

2회 부산 사투리 뽐내기 대회 개최, 9월 21일 낮 12시까지 참가 신청 접수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8/03 [19:27]

“어서 오이소~ 부산 사투리 함 들어 보입시더~”

2회 부산 사투리 뽐내기 대회 개최, 9월 21일 낮 12시까지 참가 신청 접수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8/03 [19:27]
109일 한글날에 개최할 2회 부산 사투리 뽐내기 대회의 예선 참가 신청이 오는 921일 낮 12시에 마감된다.
부산 사투리 뽐내기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에서 주관하는 국어 문화 활성화 사업으로서 지난해 처음으로 열렸으며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이번 대회는 부산 사투리를 쓸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뿐만 아니라 팀으로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월드컵이나 한글 등 한국의 문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2분 내외의 원고로 작성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자 중 제출 원고가 우수한 10팀은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 4팀이 선발되며 본선 대회에서는 내용의 창의성, 내용 구성의 체계성, 사투리 구사 능력, 관객의 호응도를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가 확정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부산 방언의 특성을 확인하며 그 가치를 보존하고 알리고자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부산 방언 특유의 억양과 다양하고 정겨운 표현들을 펼쳐 놓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국어 문화 활성화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공동으로 시민과 공공기관의 국어 능력 향상과 올바른 국어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해 전개하고 있는 사업이며 부산 지역에서는 국어 관련 전문기관으로 지정돼 있는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에서 사업을 주관해 시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