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6회 부산로봇경진대회, 로봇의 비상(飛上)

20일~22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전국 로봇경연 펼쳐져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8/19 [23:17]

6회 부산로봇경진대회, 로봇의 비상(飛上)

20일~22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전국 로봇경연 펼쳐져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8/19 [23:17]
로봇산업의 저변 확대와 미래 로봇 인재 육성을 위한 ‘6회 부산로봇경진대회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해양로봇센터, ()부산로봇산업협회가 공동주관으로 열린다.
20일 오후 2시 개막식 행사에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대표가 페어플레이 선서를 하고 로봇의 비상(飛上)‘이라는 주제로 휴머노이드 로봇과 드론이 함께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초중고, 대학,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도록 로봇캡스톤챌린지 종목이 확대됐으며 한 부모 가족 어린이들을 초청해 로봇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 종목은 경연, 캡스톤, 해양, 시범, 체험 등 5개 분야로 실시되며 1092개 팀 2251명이 최종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휴머노이드 댄스, 로봇창작, 33 배틀축구, 휴머노이드 배틀 등을 진행하는 경연분야 지능형 로봇을 설계 및 제작해 지능 능력이 우수한 로봇의 순위를 선정하는 공모분야 해양 환경에 맞게 로봇을 제작하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해양분야 로봇기업과 함께 하는 로봇밀어내기, 휴머노이드 달리기 등의 시범분야 가족단위로 참가해 직접 로봇을 조립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분야로 구성돼 있다.
대회기간 중 관람객을 위해 지역 로봇기업 제품 전시와 로봇캡스톤챌린지 참가 로봇 시연, 동명대학교 해양로봇교육기술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한 공중로봇 키트 체험 코너를 마련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부산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로봇총괄PD,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협회 등 전국 로봇산업 관련 기관과 기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심포지엄을 동시 개최해 로봇산업과 지역산업 연계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상길 부산시 ICT융합과장은 다양한 로봇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해 보는 로봇경진대회를 통해 로봇에 대한 흥미와 친숙함을 높일 수 있으므로 대회기간 중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람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부산로봇경진대회가 지역 로봇산업 육성과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