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시행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 강화 교육 마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11:15]

안성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시행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 강화 교육 마련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2/02 [11:15]

▲ 안성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시행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02월 01~02 양일간 관내 각급 학교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각급학교 현업업무종사 안전보건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실시했으며,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시설관리원, 미화원, 당직기사, 운전원, 통학차량보조원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안전관리전문기관 소속 전문가 강사로 나섰으며, 산업안전보건법 및 사고 예방,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 근골격계 질환 예방,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관리 등을 주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서 근로하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행동 요령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재구 행정과장은 “안전 보건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현업업무종사자가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학교 현장의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단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안성맞춤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이번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