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4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 연수 운영
초·중·고 급별 학부모의 관심과 자녀의 성장에 맞추어 알아야 하는 것들에 초점
조현민 | 입력 : 2024/02/12 [11:42]
[경인통신=조현민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 연수를 4회차(6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이며, 직장과 접근성으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저녁 시간대에 급별로 1회차씩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처음으로 학교생활을 하게 될 어린 자녀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이 많을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오전 시간대에도 1회차 더 진행한다.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는 △슬기로운 초등생활 시작하기 △초등생활 미리 보기·바로 알기 등의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며, 우리 아이들이 어떤 학교생활을 하게 될지 미리 살펴보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응원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로서의 올바른 관심과 지원을 둘러본다.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연수는 △사춘기 자녀의 성장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부모 되기 와 동시에 △진로 로드맵 △자유학기제 등,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중학교의 교육과정을 알아보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해서는 △대입 제도와 △고교학점제 등을 중심으로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심상해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걸음에 맞추어 같이 성장하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다양한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