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안양춤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

최대호 시장 “올해도 춤·안양의 특색 어우러진 대표 관광축제로 개최할 것”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3:59]

안양시, 안양춤축제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

최대호 시장 “올해도 춤·안양의 특색 어우러진 대표 관광축제로 개최할 것”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2/23 [13:59]

▲ 안양시는 23일 시청 접견실에서 안양춤축제의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전수식을 열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왼쪽에서 네번째 최대호 안양시장)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안양시민축제인 ‘안양춤축제’가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됐다.

안양시는 23일 시청 접견실에서 안양춤축제의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전수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대호 안양시장과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지난 축제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오는 9월 다시 한번 성공적인 안양춤축제 개최를 다짐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관련 전문 심사위원들이 축제의 독창성과 발전성,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안양춤축제는 선정 분야 ▲축제 글로벌 명품 ▲축제 예술·전통 ▲축제 관광 ▲축제 경제 ▲축제 콘텐츠 ▲축제 프로그램 특별상 등 6개 분야 중 축제 예술·전통 분야에서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안양시는 지난해 안양시민축제를 춤을 주제로 하는 안양춤축제로 변경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관광형 축제로 확대했다.

지난해 9월 20~24일까지 닷새간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댄스경연, 랜덤플레이댄스, 댄스버스킹(거리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17만2천여명이 축제에 참여 및 방문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춤축제는 안양시민이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는 축제”라며 “올해도 시민들과 함께 안양춤축제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춤’과 ‘안양의 특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축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축제로 준비하고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