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강원, 토마토 전국 요리경연 대회 개최

새로운 맛과 멋의 재발견 통한 토마토 소비촉진 확대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8/31 [11:52]

강원, 토마토 전국 요리경연 대회 개최

새로운 맛과 멋의 재발견 통한 토마토 소비촉진 확대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8/31 [11:52]
강원도가 토마토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95일과 6일 춘천 평화생태공원에서 토마토를 이용한 전국단위 요리경연,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9511시에는 새로운 맛과 멋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2015 강원 토마토 전국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와 농협중앙회강원이역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한국조리기능사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에서는 본선진출 30팀이 출전해 토마토를 이용한 요리 경합이 이뤄질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대중성, 창의성, 조리과정, 작품성 등 4개 부문에서 평가가 이뤄지며 입선작품의 저작권은 강원도에 귀속될 예정으로 대상자에게는 강원도지사 상장과 1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6일에는 토마토를 이용한 김치담그기와 토마토 요리전시, 토마토 체험시식 행사, 토마토 게임 등 부대행사가 열려 관람객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볼거리가 예정돼 있다.
토마토 판매행사장에서는 정상 판매가의 30% 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토마토 정량달기, 토마토 빨리 먹기, 토마토 삼행시, 토마토 , × 게임 등의 무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도 농정국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토마토의 소비촉진 방안과 여름철 집중 출하되고 있는 과채류의 수급조절 기능 강화를 통해 농가소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