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권선구,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모두가 안심하는 통학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

한정민 | 기사입력 2024/03/13 [19:53]

수원시 권선구,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모두가 안심하는 통학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
한정민 | 입력 : 2024/03/13 [19:53]

 


[경인통신=한정민기자]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는 13일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수원 중부·남부·서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 남부본부와 함께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수원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통학버스 운영 어린이집 59개소 중 15대를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와 교통안전교육 이수 △하차확인 장치 및 안전띠 결함 여부 △어린이 보호 표지 탈부착 여부 △자동운행기록장치 장착 여부 △교통사고 피해 전액보상 가능 보험 여부 △영아 보호장비 설치 여부이며, 경찰서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 직원을 통해 안전하게 점검받는 자리였다.

 

이어 합동점검 후에는 현장에서 위반사항에 대해 안내했으며, 보완기간이 필요한 사항은 추후 완료 보고해 시정조치 할 예정이다.


이우열 가정복지과장은 “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기반으로 철저한 현장점검과 계도활동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예방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선구는 2024년 하반기에도 합동점검과 어린이집 방문 현장점검을 병행하여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모든 어린이집에 대한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