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 폐막

새로운 도시농업 비젼 제시, 도시농업 매력 한껏 뽐내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06 [19:49]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성황리 폐막

새로운 도시농업 비젼 제시, 도시농업 매력 한껏 뽐내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06 [19:49]
행복한 도시, 우리는 도시농부를 주제로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한 ‘3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20만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가며 대성황을 이루고 폐막했다.
상자텃밭, 주말농장 등에서 농작물을 파종, 재배, 생산, 가공, 식탁에 올라오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재밌고 유익하게 구성한 이번 박람회는 대구만의 색깔을 가미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과 도시농업의 비젼을 제시코자 도시농업 홍보 파고라, 공중식물관, 힐링관, 패밀리옥상텃밭, 트랜드관, 무병장수 텃밭 등을 전시했다.
이번 박람회는 노동의 즐거움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농작물 성장과정에서 생명의 귀중함과 자연의 이치를 깨달을 수 있는 가꾸는 재미를, 직접 정성들여 가꾼 농산물을 이웃과 나누면서 느끼는 행복,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직접 기른 채소를 식탁에 올리는 주부의 행복과 환경을 지키는 도시농부로서의 자부심,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직접 수확하고 맛보는 즐거움 등 도시농업의 매력과 가치를 고취시켰다.
또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등 전국 각지의 농업관련 기관, 단체에서 큰 관심을 보였으며 박람회 벤치마킹을 위한 단체참관이 이어졌고 대구전역의 약 200여개의 초중고 학생 약 5만 명이 다녀갔다.
대구시 관계자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옥상텃밭, 상자텃밭, 주말농장, 도시농업 농장, 학교농장 조성 등으로 매년 18만 명이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도시농업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친환경 도시농업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