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임무 숙지를 위한 교육 진행... 종료 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2:01]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임무 숙지를 위한 교육 진행... 종료 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4/05 [12:01]

▲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오산시는 지난 4일 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자율방재단의 여름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방재단원들의 임무 숙지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월간 활동 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안전이 없으면 오산도 없다”며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교육 종료 후 지역자율방재단은 시청 주변 상가에서 ‘산불, 꺼진 불도 다시 봅시다!’를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조근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이 자신의 임무를 정확히 인지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은 관내 환경정화 활동, 무더위쉼터 점검, 그늘막 정비, 우기철 대비 배수로 청소, 겨울철 인도 제설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오산시의 재해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