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생 행복한 교육 위해 유연성 발휘해야”
11일과 17일, 도교육청 소속 5급 정책역량 강화 과정 연수 운영
조현민 | 입력 : 2024/04/11 [14:28]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자율 속 균형 찾는 미래지향 리더! 5급 정책역량 과정’ 연수를 개최한다.
사무관의 경기교육정책 실행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이번 연수는 지역, 경력, 직렬 구분 없이 도교육청 소속 500여 명 사무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자리로, 11일에는 조원동 청사에서, 17일에는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각각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도교육청 교육 정책 및 미래지향적 인사정책 △증거 기반 정책과 의사결정 과정 △에듀테크, 교육의 변화와 미래 △교육 대전환 시대의 리더의 역할 △리더의 도전과 변화 등으로 구성했다.
11일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주요 간부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임 교육감은 참석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기교육 정책 방향 전반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방향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는 것”이라며 “선생님이 열심히 가르치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받으며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여건과 시스템을 작동하는 중심에는 여기 계신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 교육을 중심으로 지역 협력 공유학교,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학교를 구축해 경기교육의 완성된 시스템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다”며 “학생에게 행복한 교육을 위해 유연성을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함께 공유하면서 더 좋은 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