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교육지원청, 학생 정신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협의회 개최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에 따른 관심군 학생 지원 협의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3:47]

안성교육지원청, 학생 정신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협의회 개최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에 따른 관심군 학생 지원 협의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4/18 [13:47]

▲ 안성교육지원청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안성교육지원청은 19일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에 따른 관심군 학생 선별 및 전문기관 연계 지원을 위해 학생 정신 건강관리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선별검사 및 사후관리 등 학생 정신 건강서비스 지원에 관한 사항 협의를 목적으로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성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 담당자로 구성됐다.

당일 협의회에서는 △2024학년도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운영 추진체계 △전년도 검사 통계자료 공유 △관심군 2차 연계 운영 방안 등을 협의했다.

본 검사는 학생 정서·행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성격특성을 파악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며 초등학생 1, 4학년, 중·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4월에 1차 선별검사가 진행된다. 1차 검사와 학교 상담 결과 선별된 관심군 학생에 대해서는 학교 내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2차 전문기관(Wee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연계로 지속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심상해 교육장은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가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학교생활 적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안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 관계기관, 학교 간의 내실 있는 협력체계가 구축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