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나눔한마당’

'2012 런던올림픽' 체조 금메달 리스트 양학선 팬 사인회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20 [20:51]

수원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나눔한마당’

'2012 런던올림픽' 체조 금메달 리스트 양학선 팬 사인회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20 [20:51]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19일 수원시2야외음악당(만석공원)에서 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함께 시민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수원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의 사전신청을 받아 나눔 주제 그리기 대회와 나눔 벼룩시장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으며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사회복지관련 체험 홍보 부스 운영과 경기대학교 응원단, 수원시립합창단, 수원시꿈쟁이밴드, 수원과학대 학생들의 플래시몹 공연, 아이돌댄스 등을 준비해 교육효과와 재미, 감동이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2012 런던올림픽' 체조 금메달 리스트인 양학선 선수의 팬 사인회로 양학선 선수는 이 날 수원시 나눔 한마당 행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양학선 선수는 어려운 환경을 본인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극복하고 승화시켜 세계 최정상에 선 '휴먼 스토리'로 전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한바 있다.
행사 개최의 취지를 살려 나눔 벼룩시장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영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한복대여)과 사단법인 힘찬동네(사진촬영) 수원지역자활센터(배경제작)에서 지원한 나눔한마당 포토존에서 촬영후 현장 인화한 팀별사진을 담아 액자형 기부증서를 선물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였고 아름다운가게(행궁점 영통점)와 수원굿윌스토어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바자회와 북스리브로 수원점에서 후원한 도서바자회는 상품을 구입하려는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사회복지 유공자와 나눔문화확산 유공자들을 표창하고 격려했으며 성금을 기탁해준 롯데몰 수원점, 삼성전기, 수원시 구두수선협회, 앤하우스, 이라이콤, 중흥건설(), 창진운수(), 현대북수원서비스 등 사회공헌 기업단체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