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2024플레이엑스포 개최, 22일까지 사전등록으로 무료 관람

중소ㆍ인디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게임산업 저변 확대

조현민 | 기사입력 2024/05/02 [07:22]

경기도, 2024플레이엑스포 개최, 22일까지 사전등록으로 무료 관람

중소ㆍ인디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게임산업 저변 확대
조현민 | 입력 : 2024/05/02 [07:22]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경기도가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인 '2024 플레이엑스포'에 매일 무료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돠는 사전등록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의 슬로건은 게임이 제공하는 즐거움을 넘어서 소통의 장이 되기를 염원한다는 의미인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디게임이나 추억을 되살릴 만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된 장비 등 다양한 이색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ㆍ인디 게임사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비즈매칭에는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진로나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형게임사와의 취업설명회도 진행된다.

 

특히, ‘포탈’의 개발자인 ‘지프바넷’의 강연과 팬미팅 시간도 예정돼 있다.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장애인 e스포츠 대회부터 대학생들의 캠퍼스 대항전, 국산 종목 중 e스포츠화가 가능한 게임 발굴을 위한 이벤트 매치, 그리고 인기 e스포츠 리그 결승전의 빅매치도 관람할 수 있다.

무료입장을 원하는 경우, 22일 17시까지 플레이엑스포 누리집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되며, 사전등록을 하지 않은 참가자는 당일 성인은 7천 원, 학생은 5천 원을 내고 입장할 수 있고 경기도민은 50% 할인 가능하다.

김태근 디지털혁신과장은 “이번 행사를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족과 연인이 함께 도심 속 시각적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다양한 게임의 매력과 힐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