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15년 가을, 축제로 물드는 인천

인천관광공사, 10월 인천축제·관광지 홍보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9/30 [19:03]

2015년 가을, 축제로 물드는 인천

인천관광공사, 10월 인천축제·관광지 홍보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9/30 [19:03]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풍요와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인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크고 작은 행사를 총망라한 ‘10월 인천 축제지도를 제작, 인천관광 블로그와 SNS로 홍보한다.
공사는 지역별 축제 정보와 주변 추천 관광지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인천에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인천은 우리나라의 시초인 단군 신화의 배경이 된 강화 마니산에서부터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도시 송도까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곳으로 축제의 다양성 또한 주목할 만하다.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10월의 대표적인 축제와 주변 관광지를 일부 소개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2015 프레지던츠컵 대회’ 106~ 11
세계 골프 팬들에게 꿈의 잔치라고 불리는 프레지던츠컵 대회가 올해 아시아 최초로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클럽에서 개최된다.
'스포츠맨 정신', '친선과 자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이번 대회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잭니클라우스의 만남을 놓치지 말자.
추천 관광지 : 대회기간 어반(랜드)아트와 도시 환경과의 교감을 목표로 하는 그린컬처페스티벌이 열리는 송도센트럴공원과 트라이볼, 수로를 중심으로 늘어선 유럽형 스트리트몰 커낼워크.
 
풍물이랑 놀자 인천부평풍물대축제’ 102~ 4
올해로 19회를 맞는 인천부평풍물대축제는 가장 한국적인 축제를 표방하며 문체부에서 2년 연속 대표공연예술축제로 선정된 인천의 대표적 축제다.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지역별 공연과 8차선 도로를 통제하고 펼쳐지는 거리 버스킹, 참여형 퍼레이드 등 부평대로 전체가 흥으로 들썩거린다.
추천 관광지 : 단일면적 최다 지하상가 점포수 세계기록을 보유한 부평지하상가,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탕거리.
 
가을미식회 인천소래포구축제’ 1016~ 18
수도권 유일의 재래어항 인천 소래포구에는 매년 10월 맛의 전쟁이 펼쳐진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꽃게부터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까지 제철 한상 차려놓고 바닷바람을 느끼며 야외에서 먹는 잊지 못할 추억과 맨손 고기잡이, 꽃게낚시, 어린이 배낚시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준비돼 있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소래포구 축제는 행사장 앞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일루미네이션 터널과 사진 콘테스트를 기획하는 등 관광객 중심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추천 관광지 : 젓갈부터 대게빵까지 없는 게 없는 소래포구어시장, 빨간 풍차와 이국적인 풍경으로 출사지로도 유명한 소래습지생태공원.
 
케이팝의 원조 인천한류관광콘서트’ 1017
7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한류콘서트의 원조, 인천한류관광콘서트가 오는 1017일 인천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매년 한류를 이끄는 최정상급 아이돌 약 20개 팀이 참여해 올해도 라인업에 대한 기대가 뜨겁다.
티켓은 예스24(www.yes24.co.kr) 사이트에서 무료로 예매 가능하며 출연진 과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popincheon.com)를 참고하면 된다.
같은 날 문학경기장에서 인천음식문화박람회가 개최돼 먹거리 또한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관광지 : 체험거리 가득한 문화관광형 재래시장 신기시장,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한 인천도호부청사.
 
당일치기 세계여행 인천-중국의날문화관광축제’ 103
2002년 한중 수교 10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인천-중국의날문화관광축제가 벌써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인천상륙작전으로 유명한 맥아더 장군이 있는 자유공원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중국전통공연인 사자춤과 한국전통공연인 풍물공연이 어우러져 한중수교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삼국지벽화거리와 이국적인 건축양식이 눈길을 사로잡는 청일조계지, 1900년대 개항당시 각국 외국인의 사교장으로 쓰였던 제물포구락부 등 역사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고 나면 당일치기로는 아쉬울 정도다.
추천 관광지 : 눈과 입이 즐거운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BMW드라이빙센터.
 
102일부터 111일까지 쉬지 않고 펼쳐지는 ‘10월 인천 축제지도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 블로그나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상세내용: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인천관광 홈페이지(http://www.travelicn.or.kr)
문 의: 인천관광공사(032-899-7342)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