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문화원, 6년만에 소사벌단오제 개최

시민경연대회, 모집기간 5월 10일 ~ 24일까지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2:10]

평택문화원, 6년만에 소사벌단오제 개최

시민경연대회, 모집기간 5월 10일 ~ 24일까지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10 [12:10]

▲ 평택문화원, 6년만에 소사벌단오제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평택시와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는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6월 8일, 9일 양일에 걸쳐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소사벌단오제는 시민참여형 축제로 단오와 관련된 체험과 경연 그리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으로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인 단오제 재연을 목적으로 개최한다.

읍,면,동 경연중심의 대회에서 금년부터는 '체험마당','공연마당','먹기리마당'을 중심으로 시민참여형 축제로 진행되며, 체험마당을 통해 우리 선조들이 단오에 했던 부채만들기, 창포머리감기를 포함한 민속놀이와 공연마당을 통해 평택농악, 평택민요와 함께 마술공연, 버블공연을 포함한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으며, 먹거리마당을 통해 수리취떡, 앵두화채 등 단오에 즐겼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도 준비했다.

'시민경연'으로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농악, 그네뛰기, 널뛰기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모집기간은 5월 7일부터 5월 24일까지 읍·면·동 각 행정복지센터 또는 평택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고 있다.

오중근 평택문화원장은 “2018년 이후 코로나 등으로 6년만에 개최하게 됐다. 이번 단오제는 시대변화에 맞게 경연중심을 벗어나 시민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참여형 축제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