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공항·항공 직업체험 캠프 개최

공항・항공분야 청소년 무료 참가기회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0/06 [00:42]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공항·항공 직업체험 캠프 개최

공항・항공분야 청소년 무료 참가기회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0/06 [00:42]
151005보도자료-하늘캠프사진22.jpg

 
 
한국공항공사(사장 김석기)가 최근 김포국제공항과 항공기술훈련원에서 내 꿈을 띄우는 하늘캠프를 개최했다.
하늘캠프는 공항과 항공 관련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9~18)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이번 캠프는 공개모집을 통해 참가자 30명을 선발했다.
하늘캠프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1895)을 받은 프로그램으로써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아 진학과 취업 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이틀 동안 김포공항에서 보안검색 체험, 소음감시센터와 공항 소방대·항행안전시설을 견학하고 항공기술훈련원에서 관제 시뮬레이션 실습을 직접 해보는 등 다양한 공항 관련 체험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여한 박성훈(16·3)군은 아버지가 항공 관련 회사에 다니셔서 평소에도 항공분야에 관심이 많았다이번 캠프를 통해 한 대의 비행기가 뜨기 위해서 공항에서 어떤 일들이 이뤄지고 있는지 알게 돼 너무 재미있고 좋았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항과 항공 관련 직업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비전을 그려보고 긍정적인 미래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