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4년 제4회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2:07]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4년 제4회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13 [12:07]

▲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4년 제4회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안성맞춤 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는 안성시 지역주민과 안성에 거주하는 다문화·외국인 가족 간 인식변화를 도모하고,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연간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약 300명의 다양한 가족들이 참여했다.

다문화가족 자녀들로 구성된 케이팝 댄스부의 댄스공연과 안성맞춤 바우덕이 풍물단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했으며 곧이어 팔씨름대회, 큰공굴리기, 에어봉릴레이 등 다양한 팀 대항 운동회가 진행됐다.

또한 팀 대항 경기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칫솔치약세트, 쌀, 라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모든 가족들에게 쌀국수와 김 등을 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안성에 살면서 다른 문화권에서 온 가족들과 교류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체육대회와 같은 행사가 더 많아져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음 좋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과 함께 세계인의 날까지 기념일 많은 달인만큼 이번 다양한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안성에 거주하는 모든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