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자원순환실천해봄' 자원순환실천 시민자원봉사단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5/13 [11:27]

화성시, '자원순환실천해봄' 자원순환실천 시민자원봉사단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4/05/13 [11:27]

 

▲ 화성시가  '자원순환실천해봄' 자원순환실천 시민자원봉사단을 운영했다.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난달 13일부터 한 달간 ‘자원순환실천해봄’ 자원순환실천 시민자원봉사단을 운영했다.

이번 시민봉사활동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나’로부터의 자원순환 실천으로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자원순환과와 농식품유통과가 함께 추진했다.

봉사활동에는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일회용품 저감을 위한 '다회용기 포장해봄' 활동 △음식물 쓰레기 배출 저감을 위한 ‘잔반 없이 먹어봄’ 활동 △지역상점 이용으로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경제 촉진을 위한 ‘로컬 푸드 매장 이용해봄’ 활동 등을 진행했다.

한 참여자는 “생활 속 실천을 목표로 하는 자원순환실천 자원봉사활동에 아이와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자연스럽게 다회용기 그릇을 가지고 다니는 문화가 정착돼 일회용품 사용이 거북한 사회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연보 화성시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시민봉사단의 자원 순환 실천 활동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 순환과 지역 경제 촉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자원순환실천이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