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경기도 최초 교사를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길라잡이 제작·보급

교육복지사가 없는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교육복지 증진을 도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09:3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경기도 최초 교사를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길라잡이 제작·보급

교육복지사가 없는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교육복지 증진을 도모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14 [09:35]

▲ 연계학교 운영 길라잡이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 관리자와 교사를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운영 길라잡이를 직접 제작해 보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된 길라잡이는 경기도교육청이 2015년도부터 교사중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교육복지에 대한 교사의 역할을 강조했지만, 실질적으로 교사를 위한 실질적인 안내서가 없어 현장에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지원하고자 제작하게 됐다.
특히 학교 관리자와 담당 교사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주요 업무를 쉽게 이해하고 업무 추진 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길라잡이 제작을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함께 특별기획팀(T/F)을 구성·운영했다. 그 후 연계학교 교사의 자문을 받아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이해 △매월 사업 추진 안내 △주요 활동 운영 안내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안내 △사용 서식과 지역 교육복지 자원목록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5월 14일까지 연계학교로 선정된 관내 학교의 관리자와 담당교사를 직접 만나, 길라잡이를 통해 도움이 절실한 학생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교육복지사업 추진 방향을 안내했다.

수현중학교 교사 문지영은 “교육복지 사업을 운영하려고 여러 자료를 찾아봐도 잘 알 수 없어서 힘들었는데, 이번에 제작한 길라잡이 설명을 들으니 더욱 명쾌하게 사업을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반가워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홍금임 학교지원국장은 “이번 길라잡이가 교사에게 생소한 교육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맞춤형으로 교육복지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