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 '행궁마을'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사업 공모

오는 27일까지, 공모대상은 수원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관광 관련 콘텐츠 스타트업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5/16 [09:57]

수원문화재단, '행궁마을'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사업 공모

오는 27일까지, 공모대상은 수원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관광 관련 콘텐츠 스타트업
이영애 | 입력 : 2024/05/16 [09:57]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행궁마을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사업’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관광 관련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행궁동의 관광 콘텐츠 확장과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은 행궁마을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공모사업으로 행궁마을의 역사, 문화, 인문, 시설, 콘텐츠 등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안하면 이를 개발하기 위한 예산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공모대상은 수원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 예정인 관광 관련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공모사업에 지원한 기업 중 지역성, 지속성, 경쟁력, 사업 타당성 등을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육성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콘텐츠 개발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완성도 높은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멘토링 및 전문가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영균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품성을 가진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이 지원해 창의적인 관광 콘텐츠들을 제안하길 바란다"며 "본 육성사업을 통해 행궁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들이 개발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및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