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반기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컬러코칭’부모교육을 통한 마음 힐링 프로그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2:03]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반기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컬러코칭’부모교육을 통한 마음 힐링 프로그램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16 [12:03]

▲ 현장 사진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부모를 위한 마음 힐링 및 부모-자녀 관계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16일부터 30일까지 광주시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지역 태성초등학교, 광주초등학교, 도수초등학교, 경화여자중학교, 경안중학교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안혜숙 소장을 초청하여 컬러성격유형에 따라 부모-자녀 각 개인의 컬러 특성에 대한 이해 및 그에 따른 소통 가이드를 제시하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모 자신에 대한 이해 및 힐링의 시간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가진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컬러를 통해 자녀와 나를 이해하게 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이야기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숙열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부모교육을 통하여 마음 힐링과 부모-자녀 소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