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 열어
17일, ‘화성시의회 대중교통 연구회’, ‘정조 인문도시 연구회’, ‘화성특례시의회 실행 연구회’,‘화성시 법원 유치 연구회’ 등
이영애 | 입력 : 2024/05/17 [20:34]
▲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대중교통연구회' 의원들이 의지를 다지고 있다.
|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들이 17일 대회의실과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일제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방의회 의원 정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 방향과 추진 일정을 청취한 후 질의응답, 소속의원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화성시의회 대중교통 연구회’는 김상균 대표의원과 배정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장철규, 정흥범 의원으로 구성되며, 화성시 교통 현황조사와 탄소 중립 도로 다이어트 관련 중장기 과제 등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다. ‘정조 인문도시 연구회’는 유재호 대표의원과 명미정, 박진섭, 배현경, 오문섭, 위영란, 장철규 의원으로 구성되며, 학술자료와 기 추진 사례 검토, 화성시 대표 유산물인 융건릉 등 정조 역사 문화 랜드마크 조성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됐다. ‘화성특례시의회 실행 연구회’는 배현경 대표의원과 김경희, 김미영, 김영수, 이은진, 이해남, 조오순, 최은희 의원으로 구성되며, 특례사무 세부분석과 관련해 제정이 필요한 조례 목록화와 문화예술・교육 등 화성시 주요 정책과 연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화성시 법원 유치 연구회’는 이계철 대표의원과 김상균, 김영수, 김종복, 배정수, 위영란, 이용운, 임채덕, 정흥범, 조오순 의원으로 구성되며, 화성시 경제 등 일반현황 분석, 사법 서비스 수요 관련 현황 분석과 법원유치 기대효과에 따른 관련 비용을 도출하고자 한다. 화성시의회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2024년 연구단체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연구용역이 되길 바란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