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오산 청소년교육의회 개회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학생 리더 양성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0:27]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오산 청소년교육의회 개회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학생 리더 양성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20 [10:27]

▲ 2024 화성‧오산 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8일 ‘2024 화성‧오산 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을 열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산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화성과 오산 지역 초‧중‧고생 58명과 지원단 교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 총 7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청소년교육의회는 청소년들이 권리 주체로 교육 정책에 참여하고 안건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민주주의 기구로써 화성청소년교육의회와 오산청소년교육의회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화성‧오산 청소년교육의회는 문화‧예술, 환경‧안전, 인성‧교육, 다문화‧진로 등으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별로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며 봉사 및 캠페인 활동 등 사회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청소년의 정책 제안 및 실행능력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는 화성시와 오산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참여 활동과 연계 운영할 방침이며, 오는 7월에는 2박 3일 동안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지역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에 참여하여 토론과 체험을 통한 민주적인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을 기를 계획이다.

정광윤 교육장은 “나와 내 주변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나가는 공동체 의식은 청소년 시기에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며 “지역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집단과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 세계 시민을 기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