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부산국제교류재단, 수라바야교육방문단 부산초청

학교방문 교류, 주요기관 방문, 문화탐방, 홈스테이, 어울마당 공연 등 청소년 상호교류 프로그램 전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0/10 [17:41]

부산국제교류재단, 수라바야교육방문단 부산초청

학교방문 교류, 주요기관 방문, 문화탐방, 홈스테이, 어울마당 공연 등 청소년 상호교류 프로그램 전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0/10 [17:41]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청소년들이 부산을 방문한다.
교육관계자 3명과 수라바야시 중학생 14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부산을 방문해 부산 청소년과의 상호교류 인도네시아와 수라바야시에 대한 소개 학교와 기관방문 문화탐방 홈스테이 인도네시아 문화를 알리는 전통공연(음악, 노래)과 카라테 무술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용수중, 양덕여중, 다문화학교, 부산외대 방문을 통해 학생들과 부산과 수라바야의 교육에 대해 서로 학습하며 친목을 다지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한다.
또 청소년 쉼터와 청소년 수련원 등을 방문해 한국의 청소년 복지 시스템에 대해서도 학습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별히 17일 송상현광장에서 열리는 ‘10회 외국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에 공연팀으로 초청돼 인도네시아 전통공연을 선보이고 16일부터 18일까지 23일간 한국인 가정에서 동년배 학생들과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가족문화를 체험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아시아 지역과의 유대가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9년간 부산과 수라바야시가 지속적으로 상호의 문화를 교류하며 청소년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것이 앞으로 양국에 기여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부산 청소년의 참가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