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2024년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
중소기업의 스마트건설기술, 도시·주택 분야 기술개발을 지원해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4/05/31 [09:27]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24년 GH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선정된 기업은 1년의 개발기간 동안 GH에서 최대 7000만 원(총사업비의 70%)을 지원받는다.
또 최종 평가 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술에 대해 시험시공을 위한 현장 지원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건설기술 또는 도시·주택의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이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중소기업이면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해 신청할 수 있다. GH는 1차, 2차 심의위원회에서 기술 개발의 필요성, 사업화 가능성, 현장 적용성, 사업비(직접비) 적정성 등을 평가해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정부의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 계획에 발맞춰 기술개발 의지가 강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개발된 우수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된다. 공고 접수는 오는 7월 22일 ~ 23일 이틀간이며, GH 본사 이전으로 접수처는 GH 홈페이지에 7월 중 안내될 예정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는데 GH가 마중물 역할을 하여 동반 성장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