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당진시, 16회 보육교직원 한마음행사 펼쳐

보육인들 처우개선과 근무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이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15/11/16 [22:26]

당진시, 16회 보육교직원 한마음행사 펼쳐

보육인들 처우개선과 근무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이규원 기자 | 입력 : 2015/11/16 [22:26]
충남어린이집연합회 당진시지회(회장 김종선)가 주관하고 당진시가 후원하는‘16회 당진시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가 지난 16일 설악웨딩타운팅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당진시 보육교직원과 어린이집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꼬어린이집 김민정 교사 등 보육교직원 12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참석한 어린이집 교직원과 관계자들은교사의 다짐을 통해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당진시 모든 영유아를 사랑과 정성으로 질 높은 보육과 교육을 책임질 것을 서약했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동그라미유아심리연구소 최바울 소장의보육교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마이드 컨트롤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으며 참된보육은 희망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을 위한 최선의 길로서 보육인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오늘 행사가 보육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보육업무 종사자들에게 잠시나마 힐링과 자긍심 고취의 시간이 됐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보육인들의 처우개선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열여섯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화합을 도모하고 보육인 모두가 우리의 미래인 소중한 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키우겠다는 결의를 위해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