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후반기 개원 234회 임시회 1차 본회의 개회
이영애 | 입력 : 2024/07/17 [19:18]
▲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17일 9대 화성시의회 후반기 개원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17일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후반기 개원 행사를 열었다.
화성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행사를 통해 9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와 개원 2주년을 맞아 100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상 정립을 다짐했다. 개원 행사는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사고 수습과 추모에 따라 '의원 선서', '화성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낭독', '9대 화성시의회 후반기 기념 영상 상영'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23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회해 조례안 등 일반 안건에 대한 심의 절차에 들어갔다.
의원 발의 안건으로 '화성시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6건이 발의됐으며, 화성시장으로부터 '화성시 농어민 기회 소득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6건, 동의안 5건, 보고 1건 모두 12건이 접수돼 모두 18건을 소관 상임 위원회에 회부했다. 배정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리셀 공장 화재 사고의 희생자분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9대 화성시의회 원구성 이후 첫 번째 회기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배 의장은 이어 "엄중한 상황에서도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동료 의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후반기 화성시의회는 ‘소통과 협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며 ‘민심은 의회로, 의회는 민의로’라는 구호 아래 시민에게 신뢰받는 성숙한 대의기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화성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에 김상균ㆍ유재호ㆍ최은희ㆍ김미영ㆍ조오순 의원이 선임됐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에는 김미영ㆍ이해남ㆍ배현경ㆍ정흥범ㆍ명미정ㆍ이용운ㆍ오문섭ㆍ유재호 의원이 선임됐다. 배정수 의장은 234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오는 19일 오전 10시 2차 본회의를 개회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