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송선영 화성시의회 의원, “다목적체육관,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송 의원, 19일 23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 통해 다목적체육관 운영 개선 필요성 강조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7/19 [19:43]

송선영 화성시의회 의원, “다목적체육관,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송 의원, 19일 23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 통해 다목적체육관 운영 개선 필요성 강조
이영애 | 입력 : 2024/07/19 [19:43]

▲ 송선영 화성시의회 의원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송선영(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 의원이 다목적체육관의 효율적 운영을 촉구했다.

 

송선영 의원은 1923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다목적체육관 건립의 타당성과 운영 현황을 되짚어 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송 의원은 발언에서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육시설을 활용한 여가활동이 시민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언급했다.

현재 화성시에는 서남부 지역 5, 동부 지역 3곳 등 8곳에 다목적체육관이 건립돼 있으며, 헬스장, 배드민턴, 농구, 배구, 탁구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송 의원은 이들 체육관이 초기 건립비용이 평균 46억 원(국비 10, 시비 36)이나 투입된 것에 비해 일평균 이용객이 약 35명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이어 많은 예산을 들여 지어진 시설이지만, 이용률이 낮아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방안을 재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설의 부실시공 문제와 이에 따른 추가 보수공사가 발생하고 있다시설 설계와 시공 감독을 철저히 하고, 분기별 정기 점검을 통해 시설의 수명을 연장하고 안전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선영 의원은 집행부는 다목적체육관의 건립부터 예산편성과 운영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다목적체육관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주민의 건강한 여가생활 증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과 운영관리 계획을 적극 수립해 달라고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