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부천시, ‘도당 하늘 숲’준공

3가지 테마로 조성…다채로운 식물 식재, 야외체육시설 등 설치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1/21 [17:43]

부천시, ‘도당 하늘 숲’준공

3가지 테마로 조성…다채로운 식물 식재, 야외체육시설 등 설치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1/21 [17:43]
도당하늘숲3.jpg

경기도 부천시가
21일 도당근린공원 테마 숲에서 도당 하늘 숲(도당여울여가녹지)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당 하늘 숲 준공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시 의장, 국회의원, 지역주민과 공장지역 근로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참여 재능기부 화단 조성, 명칭공모 시상, 경과보고, 준공 테이프 컷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당 하늘 숲은 도당동 지역의 공장 근로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개선된 건강 녹지 쉼터와 휴게공간을 통해 원도심 지역의 삶의 질 향상과 균형 발전을 위해 조성하게 됐다.
지난해 3월 공원과에서 국토부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제안 공모한 사업으로 2015년도 국토부 사업으로 채택(국비10, 시비4)돼 재정 부담을 덜었으며 올해 1월부터 공원조성계획과 설계를 시작으로 지난 15일 준공하게 됐다.
명칭 선정은 지난 10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생활권보다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천문대와도 연결돼 있어 하늘과 가까운 숲이라는 뜻을 가진 도당 하늘 숲이 선정됐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내년 봄이면 용도 폐지된 도당배수지에 과학 체험장인 천문대가 들어서는 등 이곳이 문화·생태체험 관광시설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휴식과 체험, 볼거리를 줄 수 있는 부천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