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평생교육학습관, 8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합창 공연, 문해골든벨 대회 등 평생교육 축제의 장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1/23 [22:40]

경기평생교육학습관, 8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합창 공연, 문해골든벨 대회 등 평생교육 축제의 장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1/23 [22:40]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8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16강좌의 수강생 20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장으로 작품전시, 초청 공연과 특강,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윤슬 갤러리에서는 오는 126일까지 한국화, 사진, 퀼트 등 수강생의 작품을 전시하며 강당 로비에서는 비누로 태극기 만들기, 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5일에는 국악방송 전문예술단을 초청해 흥겨운 국악을 공연한다.
특히 우리는 합창단이다!’라는 특별 프로그램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노래로 하나 되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7일에는 한글교실의 수강생과 지역의 비문해자 20명을 대상으로 문해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문해골든벨 대회는 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신바람 한글교실의 수강생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학습자들의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움을 주제로 한 어르신들의 창작시 작품을 윤슬 갤러리에 전시하고 마술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응원할 예정이다.
28일 오전 10시에는 대안학교 학생과 장애학생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나도 바리스타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5분 내에 핸드드립 커피 2잔을 만들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커피 만드는 기술과 맛을 평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강규철 경기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 학부모 뿐 아니라 경기도민 등 우리 모두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감동이 함께하는 잔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 평생학습과(032-259-1008, 1052~1055)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