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초등 학급 대상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성료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0:53]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초등 학급 대상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성료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8/01 [10:53]

▲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초등 학급 대상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성료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화성시가 관내 초등학교 학급 대상 상반기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교육프로그램 ‘우리 함께 해볼까? 만세! 비밀요원’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5일 개관한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전시와 초등교육과정을 연계해 기획한 전시 체험형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역사 의식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 간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상신초등학교, 화원초등학교, 팔탄초등학교, 정남초등학교 등 18개 학급, 32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 독립운동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그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어린이전시실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 과거의 역사적 사실을 스스로 발견하고 탐구해보는‘만세! 비밀요원’미션 활동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구재를 활용한‘만세! 화성을 지키링!’꾸미기 활동 등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리 고장의 다양한 공간에서 일어난 독립운동의 역사와 인물을 더 깊이 이해하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훈 문화유산과장은 “앞으로도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독립 운동의 역사를 배우고 기억하는 역사교육의 장으로서 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신설,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화성시 향남읍 제암고주로 34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관람 및 교육 안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