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2015 안전문화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춰 효과적으로 교육시킬 수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1/29 [15:46]

경기도, 2015 안전문화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춰 효과적으로 교육시킬 수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1/29 [15:46]
2222경가도안전댜강.jpg

경기도가 국민안전처 주최
‘2015 안전문화대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3억을 받는다.
안전문화대상은 안전교육, 안전캠페인과 홍보, 안전개선 활동 등 각 기관, 단체, 기업 등에서 추진한 안전문화 활동 중 우수사례를 선정해 국민에게 전파,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개최되는 전국단위 대회다.
경기도 안전이라는 화두를 계기로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훈련에 대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만들고 아동, 청소년, 성인으로 구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안전문화 체험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그간 노력에 대한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전국 최초로 재난안전조직을 통합하고 재난안전본부를 도지사 직속화해 일사불란하고 선제적인 예방, 대비, 대응과 복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한 결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강태석 재난안전본부장은 앞으로도 재난에 취약한 노인, 어린이, 여성 등에 대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안전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