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현판식 가져

민원서비스 분야 97개 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 통해 정부에서 공식 인정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2/02 [17:42]

오산시,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현판식 가져

민원서비스 분야 97개 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 통해 정부에서 공식 인정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2/02 [17:42]
22현판식 3.jpg

경기 오산시
(시장 곽상욱)가 행정자치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민원 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1일 시청 현관 앞에서 진행된 현판식에는 유영봉 오산시부시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인증을 함께 축하했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전국의 모든 광역 기초자치단체 중 민원서비스 분야 97개 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고객중심의 인프라 구축과 민원제도 운영 내실화로 고객이 체감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이날 시청 물향기실에서 민원접점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친절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민원여권과와 6개동 주민센터 등 10개부서 100여명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적 청취기법과 민원인 심리를 통한 민원응대 요령에 대해 실시했다.
시는 친절마인드 향상과 서비스 제고를 위해 공직자 친절매뉴얼 제작과 매월 친절공무원 선정, 2회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해 자연스럽게 친절이 묻어나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갔으리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민원행정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