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우리가 경기농협 최우수 조합장”

4/4분기 '자랑스런 경기농협 조합장' 시상식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2/03 [20:26]

“우리가 경기농협 최우수 조합장”

4/4분기 '자랑스런 경기농협 조합장' 시상식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2/03 [20:26]
22자랑스런조합장.jpg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본부장 오경석)3일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실익증진과 경기농협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과천농협 고정수 조합장, 소흘농협 방인혁 조합장, 회천농협 박종서 조합장과 양평축협 윤철수 조합장에게 자랑스런 경기농협 조합장을 수여했다.
고정수 조합장은 영농회 중 우수 영농회를 발굴 시상하고 여성조합원을 위한 한마음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농업인 실익사업을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조합원의 법률자문을 위해 법무법인과 MOU를 체결했다.
또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매장을 신설하고 영농자재 창고를 신축하는 등 경제사업 활성화에 주력했으며 지난 7월에는 상호금융 예수금 5000억 원을 달성했다.
방인혁 조합장은 농업인을 위해 농기계은행사업, 포도농가 일손돕기, 공동선별장 신축사업을 실시했으며 원로조합원 건강검진, 사랑의 김장나누기, 농업인행복버스를 운영하는 등 조합원을 위한 환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또 조합원과 고객의 편의를 위해 종합시설과 이동교지점을 개점했으며 상호금융예수금 3000억 원을 달성했다.
박종서 조합장은 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후원, 소외 계층의 학생을 위한 급식·교복·장학금 지원, 경로당 난방비 지원과 바자회를 통해 조합원과 고객에게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조합원과 고객을 위해 영농자재센터·장례문화원·주유소를 결합한 복합시설을 준공해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의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윤철수 조합장은 가축분뇨 자원화 사업을 실시해 축산농가 환경개선과 경종농가에게 퇴비를 공급해 미래 축산의 상생 모델을 제시했다.
또 고품질의 축산물 생산을 위해 한우농가 인센티브 지급과 사료 물류 체계 개선을 통한 경영비 절감을 이뤄낸 공로가 인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오경석 본부장은 농촌의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조합원과 고객을 위해 묵묵히 일해 준 경기농협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2015년 남은 한 달도 최선의 노력으로 건전결산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