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개소

“일자리와 복지를 한 곳에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12/21 [21:54]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개소

“일자리와 복지를 한 곳에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12/21 [21:54]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1.jpg

222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xj.jpg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복지+ 센터)’21일 오후 2시 화성시 봉답읍 이원타워 7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복지+ 센터)’21일 오후 2시 화성시 봉답읍 이원타워 7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김영수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 허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화성시는 화성시일자리센터와 복지지원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주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복지업무를 한 번에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복지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생활문화센터 등 최대 6개의 관련 기관들이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모델이다.
특히 취업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등 고용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취약계층 자활지원, 복지급여 상담, 민간복지 연계 등 다양한 복지·상담서비스도 심층적으로 제공한다.
김영수 지청장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이제 명실상부한 정부 3.0 국민대표 서비스 기관임을 강조하며 내실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채인석 화성시장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 민간단체가 공동의 목표를 갖고 한 공간에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문제해결이 이뤄질 것이라 환영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문을 연 10개소의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운영실적 분석 결과 지역내 취업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해 전국 평균 10.7% 증가한 것 보다 10%p 이상 월등한 차이를 보였다고 밝혔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올해 전국적으로 30개소를 개소하고, 2017년까지 100개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도는 안양, 포천, 양평 등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
센터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031-290-080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