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조광명 의원,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 개최

지역협의회 활성화 위한 학술연구용역 추진 방안 모색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1/27 [22:59]

경기도의회 조광명 의원,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 개최

지역협의회 활성화 위한 학술연구용역 추진 방안 모색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1/27 [22:59]
조광명 2222.jpg

경기도의회 조광명
(더불어민주당, 화성4) 의원은 27일 경기도청 외국인투자상담실에서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학술연구용역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날 회의는 조광명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지역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방향은 화학사고 예방, 화학물질관리에 대한 지자체의 역할 강화, 화학물질 모니터링을 통한 지역협의회의 화학안전 소통역량 구축 방안 모색 등이 강조됐다.
경기도 화학물질지역협의회는 화학물질관리와 관련된 전국 최초 지역협의회이며 조광명 의원은 인근 밀집지역에 다량의 유독물 취급사업장이 있으면 지역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경기도 화학물질관리 조례를 개정했다(2015. 1. 5.).
이에 따라 지난 11월 화성시와 이천시에 지역협의회가 구성됐으며 화성시 지역협의회는 지역주민대표, 대학교수 등 전문가, ()삼성전자 사업장, 경기도와 화성시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됐고 조광명 의원이 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조광명 의원은 화학물질의 유통과 사용량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건강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학물질지역협의회가 활성화돼야 하며 지역협의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회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