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진안동, “우리동네 눈은 우리가 치운다”

74인의 눈꽃봉사단, 한손에 ‘삽’, 다른 한손엔 빗자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2/22 [20:12]

화성시 진안동, “우리동네 눈은 우리가 치운다”

74인의 눈꽃봉사단, 한손에 ‘삽’, 다른 한손엔 빗자루’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2/22 [20:12]
22      untitled 22222.jpg

경기도 화성시 진안동 주민들이 ‘우리동네 눈치우기’에 나선다.
화성시 진안동은 주민 스스로 만드는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22일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시민과 주민자치위원, 통장단 등으로 구성된 눈꽃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진안동 사회단체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소개와 결의선언, 제설장비 전달 등이 진행됐다.
현재까지 74명이 모집된 우리동네 눈꽃봉사단은 강설 시 주택가 이면도로와 아파트 주변 인도 등 주요 보행자로를 중심으로 제설작업을 펼쳐 눈길 미끄러짐과 같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채 시장은 “눈꽃봉사단은 주민이 참여하는 안전한 화성만들기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가 화성시 전역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눈꽃봉사단은 진안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봉사단원이 되면 눈꽃봉사단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noonkot)에 제설작업 전·후 사진을 게시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진안동은 봉사단 발대식에 앞서 주민센터 입구에 ‘화수분 나눔 부스’를 설치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물품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동은 시민 참여도에 따라 원룸과 다세대, 아파트 입구, 정류장 인근 등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