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군공항 이전?, 병점지역개발 속도 붙나?

권칠승의원, 화성시 당정협의에서 ‘병점역세권개발’ 조기추진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1/02 [21:01]

수원군공항 이전?, 병점지역개발 속도 붙나?

권칠승의원, 화성시 당정협의에서 ‘병점역세권개발’ 조기추진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1/02 [21:01]
noname01.jpg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병지역위원회(위원장 권칠승)와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2일 당정협의회를 통해 수원군공항 이전에 대비해 병점지역 개발을 속도 있게 추진키로 약속했다.
이날 당정협의는 △병점 복합타운 도시개발 사업 △태안3지구 택지개발사업 △동부권 장기미집행도시계획도로 개설 △병점 역세권 개발등 수원군공항 영향지역과 관련한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집중 논의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함께 진행해 온 ‘병점 복합타운 도시개발사업’과 ‘태안3지구 개발사업’ 조기추진건이다.
두 지역 모두 항공기 소음 지역에 포함돼 환경청과 재협의가 필요함을 공감했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로 논의했다.
당정협의는 또 ‘동부권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개설’과 ‘병점 역세권 일원 지구단위계획 수립’에 대해 조기시행 계획 등을 확정했고, 시의 국비예산 확보요청에 대해 당과 국회 차원에서 협의해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권칠승 의원은 “지난해 당정협의를 통해 화성시의 많은 현안들을 서로 협력하며 시민을 위한 정책을 모색할 수 있었다. 채인석 화성시장과 시청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17년도 화성시에 다양하고 복잡한 현안들이 많다. 당정협의와 의정활동을 통해 화성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회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