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최중성 경기도의원,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도달 위한 전략과제 도출에 노력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1/17 [23:31]

최중성 경기도의원,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도달 위한 전략과제 도출에 노력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1/17 [23:31]
00  사본 -최중성 인사말(1).jpg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중성 의원(무소속, 수원5)은 17일 경기복지재단이 개최한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도달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제’ 시군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최중성 의원과 김근기 수원시 사회복지과장, 수원시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총괄 토론을 맡은 최 의원은 “수원시는 인구 120만의 대도시로 경기도청, 경찰청, 교육청 등 경기도의 행정중심지로 다양한 복지 인프라가 구축돼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지 못하는 복지 혜택의 불균형이 발생하고 있어 복지균형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제시된 전략들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사업에 대한 홍보와 자원봉사 등 지역 내 민간자원을 확보·연계할 수 있는 과정이 필요한데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 복지균형발전 기준선을 잘 실현할 수 있는 전략들을 잘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 제시한 전략들이 잘 다듬어져 수원시의 불균형 해소와 사람중심의 도시로 부상(浮上)하기 위한 전략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