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오산형 열린어린이집 28개소 지정

“아름다운 소통! 학부모 참여로 함께 만들어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1/24 [22:57]

오산시, 오산형 열린어린이집 28개소 지정

“아름다운 소통! 학부모 참여로 함께 만들어요”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1/24 [22:57]
00  열린어린이집지정 0000.jpg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3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형 열린어린이집 인증서와 인증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오산형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 시설과 운영을 투명하게 개방하고 부모참여를 활성화하는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지정하기 위해 ‘운영사례 공모전’을 통해 28개소를 지정했다.
시는 최근 사회적으로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아동학대로 인해 어린이집을 못 미더워하는 부모의 불신을 해소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산형 열린어린이집’을 지정하게 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학부모와 선생님이 서로 신뢰하고 소통해 함께 아이들을 건강하고 바르게 보육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에는 지난해 12월 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시립청호어린이집의 사례발표도 함께해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들과 우수프로그램 공유의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열린 어린이집은 ‘소통과 참여’이며 영유아를 둘러싼 부모와 보육교사가 함께 협력해야 영유아의 잠재력을 발현 시킬수 있으므로 부모와 보육교사의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열린어린이집이 필요하다”며 “단순히 CCTV로 부모들에게 보육현장을 보여주는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열린 어린이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