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청렴 오산 위한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현재 20명인 시민감사관 30명으로 확대 운영 계획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2/10 [12:44]

오산시, 청렴 오산 위한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현재 20명인 시민감사관 30명으로 확대 운영 계획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2/10 [12:44]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오산시가 시민감사관을 모집한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의 민생 관련 생활현장의 각종 여론 수렴과 불편사항을 해결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 수행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초 오산시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가 개정돼 보건· 사회복지, 전기· 정보통신 등의 7개 전문분야에 시민감사관을 확대 모집하고 현재 20명인 시민감사관을 30명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는 전문분야 2명, 일반분야 19명으로 21명이다.
전문분야의 경우 전문분야에 대한 석사학위 이상 취득 후 실무경력자나 전공 대학 조교수 이상인 자, 기술사· 기사 이상(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로 해당분야에 3년 이상 실무경력자 등이다.
일반분야는 오산시에 2년 이상 주민등록 거주자로 사회적인 덕망과 사명감이 있고 청렴성에 흠결이 없으면 지원할 수 있다.
시민감사관의 임기는 2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며 시민감사관 임무수행 시 소정의 참여수당을 지급받는다.
시민감사관은 시 정책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의견 제시, 일상생활에서 겪는 시민 불편사항이나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 부패유발 제도·관행에 대한 시정 건의 등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신청·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 공개모집 공고문을 참조해 첨부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