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대안교육지원 사업 공모

28일까지 신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2/16 [20:13]

경기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대안교육지원 사업 공모

28일까지 신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2/16 [20:1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17 학업중단 예방 대안교육지원 사업 공모 계획’을 발표했다.
16일 발표된 이번 공모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습하고 있는 미인가 대안교육 기관의 학습여건 개선과 대안교육‧안전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사업기간은 2017년 3월부터 11월까지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 내 학교 부적응, 다문화·탈북, 저소득층, 장애 등 교육소외계층 학업중단 학생이 학습 중에 있는 전일제 교육시설인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기관을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학업을 중단하거나 개인적 특성에 맞는 교육을 받으려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 인성, 개인의 소질․적성 개발 중심의 교육 등 대안교육의 가치를 실현코자 하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우선으로 한다.
오는 28일까지 메일(k2k2kn@goe.go.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8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계획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에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