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생명 품은 화성호’ 가치 알린다

‘18회 화성효마라톤 대회’추진 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4/18 [15:31]

화성시, ‘생명 품은 화성호’ 가치 알린다

‘18회 화성효마라톤 대회’추진 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4/18 [15:31]
1-1. 화성 효마라톤대회 추진상황 보고회.jpg

경기도 화성시가 오는 55일 궁평항에서 ‘18회 화성효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화성호의 가치를 알려 수원 군공항 이전 저지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화성효마라톤대회추진 보고회를 열고 매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던 효마라톤 대회를 수원 군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화성호와 궁평항 일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보고회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간부 공무원, 부서별 담당자, 김경오 화성시체육회 상임이사 등 37명이 참석해 행사장 구성, 안전관리, 홍보 방안 등이 검토됐다.
이에 따라 이번 대회는 화성호를 따라 해안도로를 달리는 코스와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서해안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2500만 수도권 시민의 쉼터이자 화성의 미래 성장동력인 서해안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의미 있고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성효마라톤 대회는 가정의 달 5월에 열리는 전국 유일의 가족 마라톤대회로 지난해 전국 각지에서 2500여명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마라톤 코스와 축하공연,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화성효마라톤 대회 홈페이지(http://marathon.hscit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