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지 화옹지구 현장 방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9/27 [02:08]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지 화옹지구 현장 방문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9/27 [02:08]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화옹지구 방문.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군공항 이전 추진에 따른 공공갈등 해소 연구회대표인 조명자 의원이 26일 화성시 화옹지구를 방문해 화옹지구 유치위원회의 주민들과 만남을 가졌다.
군공항 이전 추진에 따른 공공갈등 해소 연구회대표인 조명자 의원이 26일 화성시 화옹지구를 방문해 화옹지구 유치위원회의 주민들과 만남을 가졌다.
연구단체는 화성시 화옹지구를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로 발표한 이후 지난 5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해 구체적인 갈등 쟁점을 파악하고 기존의 갈등관리 방안을 재검토하며 의회차원의 상생적 논의를 위한 연구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방문은 향후 갈등해소 방안과 지원 대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조명자 의원은 유치위원회 등 이전 대상지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여론을 수렴했다.
조명자 대표의원은 군공항 이전과 관련해 지자체 간 갈등뿐만 아니라 민민갈등이 발생하고 있어 수원시 의원으로서 마음이 무겁다양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서 주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최선의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구단체에는 조명자 대표의원과 염상훈, 김진우, 이재식, 민한기, 유철수, 유재광, 장정희, 이철승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연구활동을 펼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