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박형덕 의원, 동두천시 현안 사업 특조금 확보

사회인 야구장 건립 사업 부족분 5억 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런치룸 증축사업비 10억 원 확보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9/27 [22:34]

경기도의회 박형덕 의원, 동두천시 현안 사업 특조금 확보

사회인 야구장 건립 사업 부족분 5억 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런치룸 증축사업비 10억 원 확보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9/27 [22:34]
박형덕 의원(인터뷰사진).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박형덕 의원(동두천2, 자유한국당, 1연정위원장)27일 지역 현안사업인 동두천시 사회인 야구장 건립사업비 부족 분 5억 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런치룸 증축사업비 10억 원 등 15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두천2, 자유한국당, 1연정위원장)27일 지역 현안사업인 동두천시 사회인 야구장 건립사업비 부족 분 5억 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런치룸 증축사업비 10억 원 등 15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두천 현안사업중 하나인 사회인 야구장은 동두천시 야구동호인 들이 정식 야구장 규격을 갖춘 야구장이 전혀 없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소유 학교용지 1개소를 현재 임대해 사용하고 있으며 그마저 이 학교용지도 오는 12월 임대일이 종료돼 연장이 불가한 시점이다.
이에 박형덕 의원은 현재 추진중인 사회인 야구장건립 비용의 부족 금액 5억 원의 특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에 건의해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금년 말 사회인 야구장 건립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동두천시의 야구동호인은 20개 클럽 1000여명이 있으나 야구장이 부족해 인근 시·군 야구장을 사용하는 실정이므로 이번 특조금으로 야구장을 조성해 동두천 생활체육 활성화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경기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회 받던 경기북부지역 어린이 박물관에 대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예산지원을 건의한 끝에 현안사업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런치룸 증축사업을 위해 사업비 10억 원을 전액 확보했다.
현재 박물관내 전용 런치룸이 없이 유휴 공간인 기획전시실과 강당을 임시 런치룸으로 사용하고 있어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번 특조금으로 사업비 10억 원을 전액 확보함으로서 관람객들이 편히 식사할 수 있는 서비스 장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입장객과 어린이보호자들이 잠시 휴식할 수 있는 쉼터가 확보됐다.
박형덕 의원은 향후에도 동두천시의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확보를 통해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또한 주민숙원사업의 해결을 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예산확보와 민원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