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11회 가족사랑 축제’ 개최

오는 16일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서 이웃 간 화합 도모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6/06 [17:19]

화성시 ‘11회 가족사랑 축제’ 개최

오는 16일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서 이웃 간 화합 도모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6/06 [17:19]

가족사랑 대축제모습.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인 화성 가족사랑 축제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6일 동탄2신도시 청계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시가 주최하고 시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화성 가족사랑 축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화성시 대표축제다.

 

이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다수 준비돼 있으며 인구 유입이 많은 화성시의 특성을 감안해 신도시 입주민들에게 화성시민으로서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민들의 주거지역과 인접한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참여율과 호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도 역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전시 프로그램, 특집 공개방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우선 시민참여형 행사로 보물찾기, 분필아트, 플리마켓, 미니운동회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후에는 소정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행사장 곳곳에서는 캐릭터 밴드, 버블공연, 아트벌룬 퍼포먼스, 브라스 밴드의 공연이 상시 진행된다.

 

화성 가족사랑 축제의 명물인 차별화된 아이템의 체험부스도 역시 운영된다.

코리요 케릭터 만들기, 오라 사진 뇌 체험, 네일아트, 마법의 손 만들기, 캐리커처, 가족사진 머그컵 만들기, 황사 방지용 비누 만들기, 대나무 공예, 나무오르골 만들기 등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았던 체험부스들이 선별돼 운영될 예정이다.

 

초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펀보트&페달보트도 준비돼 있다.

 

행사의 백미 특집 공개방송은 오후 7시부터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올 해는 코요태, 변집섭, 캔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화성시 가족사랑 축제는 신도시 개발로 급격한 인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구성원이 모인 화성시에 꼭 필요한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온 가족이 참여,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