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홍성 의원

“21명 의원 모두가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 거듭나야”‥이창현 의원은 부의장에 선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23:41]

화성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홍성 의원

“21명 의원 모두가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 거듭나야”‥이창현 의원은 부의장에 선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7/02 [23:41]

화성시의회 단체.jpg▲ 제8대 경기도 화성시의회를 이끌어 갈 21명의 시의원들     (사진/조홍래 기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8대 경기도 화성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이 선출됐다.

 

 

화성시의회는 2일 오후 1시 제17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재적의원 21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전반기 화성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3선 의원인 김홍성(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 의원이 만장일치로 의장에 선출됐으며 부의장에는 20표를 얻은 이창현(자유한국당, 바선거구) 의원이 선출됐다.

 

김홍성 의장 2.jpg▲ 8대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    (사진/조홍래 기자)

김홍성 의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동료의원들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며 혼신의 힘을 다해 화성시가 세계 일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화성시의회가 앞장서겠다8대 화성시의회가 시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선진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고, 원칙에 충실한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 시정이 올바르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를, 동서화합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수준 높은 의회상이 적립되도록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또 동료 의원들에게는 지난 선거 때 시민들께 한 표 한 표 지지를 호소하던 뜨거운 열정을 잊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21명 의원 모두가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 거듭나고 갈등과 사안에 대해서는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나침반이 돼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신임 김홍성 의장은 3선 의원으로 67대 화성시의회 의원 운영위원회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창현 부의장 1.jpg▲ 8대 화성시의회 이창현 부의장    (사진/조홍래 기자)

또 신임 이창현 부의장은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8대 전반기 동안 의장 및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만들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이창현 부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제7대 의회에서 도시건설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이어 이날 오후 3시에는 8대 화성시의회 개원식이 열렸다.

 

서철모 화성시장 1.jpg▲ 서철모 화성시장      (사진/조홍래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화성,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화성, 기분좋은 변화에 여기에 계신 의원여러분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앞으로 저와 2000여 공직자는 4년간 의원 여러분들과 고민하고 지혜를 나누고 혁신도시, 행복도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화성시라는 한 팀이 돼 달라고 말했다.

 

 

화성시의회는 오는 3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 구성과 위원장을 선출하고 제8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화성시의회는 지난달 13일 열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13, 자유한국당 7, 바른미래당 1명의 의원이 당선됐다.  

단체 2.jpg▲ 제8대 화성시의회의원 일동은 2일 개원식을 마치고 힘찬 출발을 선언했다.   (사진 /조홍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