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부천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동희 의원

부천시의회 의정 사상 첫 여성 의장 탄생,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이상열 의원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7/03 [10:58]

부천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동희 의원

부천시의회 의정 사상 첫 여성 의장 탄생,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이상열 의원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7/03 [10:58]

22부천의회.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부천시의회는 2일 오후 2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동희 의원, 부의장에 이상열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선거 결과, 의장 선거에서는 김동희 의원이 재적의원 28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해 22표를 얻어 선출됐으며,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상열 의원이 재적의원 28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해 26표를 얻어 선출됐다.

 

부천시의회 의정 사상 첫 여성 의장으로 선출된 김동희(더불어민주당, 아 선거구)의원은 제6,7,8대 부천시의회 의원으로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민주당경기도당 여성복지특별위원장 등에서 활동했다.

 

김동희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장으로서의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고 보니 영광과 설레는 마음 한편에는 어떻게 하면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인가에 대한 책임감이 먼저 앞선다부천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며 새로운 변화의 장을 함께 열어 갈 수 있도록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이상열(자유한국당, 바 선거구) 부의장은 제7,8대 부천시의회 의원으로 경기지방경찰청 인권위원과 새누리당 송내1동 선거대책 위원장, 향기네 무료급식소 후원회장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상열 부의장도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여러 의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로 운영해 나가고, 시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돼 부천시가 더욱더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4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